코로나19로 여행사·호텔·글로벌OTA 전반이 존폐기로…에어비앤비·야놀자는 독자 비즈니스 모델과 디지털 기술로 고공행진

코로나19(COVID-19) 팬데믹(세계적 대유행) 장기화로 글로벌 여행산업을 움직이는 중심축이 전통적인 여행 서비스에서 독창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한 플랫폼이나 여행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‘트래블 테크’로 옮겨가고 있다. 예기치 않은 코로나 쓰나미에 여행·호텔·면세업계 뿐 아니라 OTA(온라인여행사)까지 초토화된 상황에서도 공유숙박 플랫폼의 대명사 에어비앤 [본문전체 2021-01-17T06:00:00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