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FETV=김윤섭 기자] 지난해 SKT, KT,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‘탈통신’ 행보로 바삐 움직였다. 코로나19 위기속에서 기존 통신사업 중심의 수익구조로는 더 이상 성장이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다. 이에 각 사는 신사업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체질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. 또 5G 1000만 시대를 열면서 5G시대를 본격화 했지만 기대보다 5G [본문전체 2021-01-09T06:00:00]
Related posts:
- 유통업계, 해외 진출 ‘정조준’… ‘포스트 코로나’ 준비 면세점과 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올해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악재 속에서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구상이다.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여행길이 막히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꺾였던 면세업계는 연내 해외점 추가 출점으로 본격적인 채비에 나섰다. 롯데면세점은 [본문전체 2021-01-10T06:28:00]...
- [포스트 코로나] 보험업계 새 승부처로 떠오른 ‘유튜브’ [FETV=권지현 기자]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 플랫폼 ‘유튜브’가 보험사들의 새로운 승부처로 떠오르고 있다. 기존의 단순한 상품광고에서 벗어나 기업광고, 공모전, 제3의 콘텐츠 등 그 구성도 다양하다.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 곳곳에 퍼지자 대표적인 대면 산업인 보험업도 유튜브를 통해 자사와 상품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. 삼성생명은 보험업계 최다 유튜 [본문전체 2021-01-10T06:00:00]...
- 포스트 코로나 대비하는 롯데, 면세점 시장 공략 가속화 [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] 롯데면세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. 코로나19로 여행이 제한되면서 면세점 매출이 부진하지만 이후 회복하게 될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한다는 취지다. 롯데면세점은 29일 신규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면세업계 최초로 베트남에서 급속도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 [본문전체 2020-12-29T14:47:00]...
-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‘어비스’ 사운드 클라우드 1000만 돌파 ‘큰 사랑’ 방탄소년단(BTS) 진의 솔로곡 ‘Abyss'(어비스)가 사운드 클라우드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. 진은 지난해 생일(12월 4일)을 앞둔 12월 3일 밤 방탄소년단 공식 사운드 클라우드, 블로그를 통해 새 솔로곡 ‘어비스’를 공개해 아미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. ‘어비스’는 심연이라는 뜻으로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의 곡이다. [본문전체 2021-01-26T07:55:12]...
- [국내뉴스] “코로나 끝나면 여행가고 싶다” 69.6%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개최한 ‘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문화예술·관광·콘텐츠 분야 2020 회고와 2021 전망’ 세미나에 따르면 코로나19 종식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여가활동으로 ‘여행’ (69.6%)이 가장 높고, 다음으로 ‘문화’ (13.3%), ‘사교’ (13.1%), ‘스포츠’ (4.1%) 순으로 조사되었다.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데 문화와 관광 [본문전체 2020-12-24T20:25:00]...
- “한가위 해외여행 필수 체크”…이통3사 ‘로밍요금제’ 알아볼까 한가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을 위한 로밍요금제가 있어 눈길을 끈다. SK텔레콤, KT,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는 최근 음성통화 가격은 낮추되 데이터양을 대폭 늘린 … (본문 전체 9/19/2018 8:04 AM)...
- 포스트 코로나 시대, 모빌리티 구독경제 뜬다포스트 코로나 시대, 모빌리티 구독경제 뜬다 이 소장은 “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출퇴근 이동 수요는 줄겠지만 재택 근무로 여가 시간이 늘면서 가족ㆍ개인 단위의 소규모 여행 수요가 늘고, 비대면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따른 택배 운송 … [본문전체 2021-01-07T11:40:00]...
- 예약 절차·마일리지 사용 등 기능 개선…모바일 앱 ‘대한항공My’도 선봬 … “항공여정 예약·구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여행과 관련한 정보도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홈페이지 관련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 [본문전체 2021-01-07T10:02:00]...
- 예약 절차·마일리지 사용 등 기능 개선…모바일 앱 ‘대한항공My’도 선봬 … “항공여정 예약·구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여행과 관련한 정보도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홈페이지 관련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 [본문전체 2021-01-07T10:02:00]...
- “아! 코로나”…호텔신라, 작년 손실 1853억원 “창사 이래 첫 적자” 호텔신라가 코로나19(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) 직격탄을 맞으며 창사이래 처음으로 연간 적자를 기록했다. 3분기 반등 조짐을 보이면서 4분기에 회복세에 진입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기도 했지만 코로나 ‘대유행’이 재현되며 타격을 입었다. ◇1년새 4800억 ‘증발’…코로나 재확산 4분기 실적 ‘저조’ 결정적 호텔신라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1853억 [본문전체 2021-01-29T22:05:00]...